본문 바로가기

그녀의 삶/취미활동

입동 : 겨울 식량 준비 _ 가을 과일 보관 팁

안녕하세요. 별나라그녀입니다. 오늘이 벌써 입동이네요.

 겨울의 시작으로 이제 동면하는 동물들이 땅 속으로 들어가 겨울잠을 자는 날이라고 해요. 그러면 우리 사람들도 겨울준비를 해야겠죠. 그래서 그런지 하나 둘씩 겨울에 먹을 맛난 겨울 식량들이 저장되고 있어요.

 구경해 보실래요??

 

 

 우선 우리집 베란다예요. 고구마, 키위, 대봉이 익어가고 있어요. 베란다 볼때마다 빨리 익었으면 하고 바라보고 있어요.

 

 

 고구마예요. 친정에서 시댁에서 고구마를 보내주셨어요. 그래서 고구마가 많지요. 이제 막 밭에서 케서 말려줘야 해요.

 

고구마 보관 팁!!

 1. 햇고구마는 햇볓에 건조시켜서 먹어야 훨 맛나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직 수분끼가 있어서 고구마가 곰팡이가 피어요.  이렇게 신문지 위에 올려놓고 말려주면 됩니다.

 2. 말리고 더 오래 보관해서 먹을려면 하나하나 신문지에 말아 서늘한곳에 보관하면 더 오래 숙성이되어서 더 맛있는 고구마를 겨울 내 먹을 수가 있어요.

 

 우리집 고구마는 이제 막 케어서 몇일 말려두어야 한답니다. 맛있게 익어라~~~

 

 

키위예요. 아니 참다래라고 해야 겠네요. 친정 텃밭에 나무가 있는데 다래나무가 있어서 이렇게 저에게 따서 주셨어요. 변비에는 키위가 좋아서 아빠가 항상 저를 챙겨주신답니다.하하^^;;

 참다래가 아직은 단단해요. 완전 익은 후에 따는 과일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이렇게 따놓고 익혀 먹는답니다. 저는 빨리 먹고 싶에서 베란다에 두고 익히는 중인데 아직 하나만 익었어요~ 얼른 익어라~~~ 주문 중^^

 

키위 보관 팁!!

 서늘한 곳에 키위를 두고 익히면 되요. 빨리 키위를 익히고 싶을 때에는 다른 과일과 함께 두면 익은 과일에서 생성된 에틸렌 가스가 키위 숙성을 촉진 시킨다고 해요. 또한 천천히 익혀 먹을 때에는 키위만 밀폐된 용기 안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해요.

 

 

 대봉입니다. 이건 홍시를 너무 좋아하는 우리 아들들을 위해서 엄마가 시장에서 상자로 사주신 감이예요. 저희 주시고 또 일부는 곶감을 만드실거래요. 우리는 홍시를 먹기 위해 익히는 중이랍니다. 매끈매끈하고 통통한 대봉이 너무 먹음직스럽죠??  하지만 대봉은 못먹어요~ 다 아시겠지만.. 떪음..ㅋㅋ

 

 대봉 보관 팁

 서늘한 곳에 신문지를 깔고 대봉을 올려 놓는다. 이때 대봉의 꼭지가 아래로 가도록 세워서 보관을 합니다. 또한 대봉이 빨리 익혀 먹기 위해서는 잘 읽은 과일과 함께 보관을 하면 익은 과일에서 생성된 에틸렌가스가 숙성을 시켜 준다고 하니 한두개 정도는 다른 과일(사과)과 함께 보관을 해두는 게 좋아요.

 

 냉장고에 단감도 많이 보관을 해놓았는데 사진을 안찍었네요. 단감도 냉장고에 보관을 하면 되고,, 특히나 김치냉장고에 넣으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위의 사진은 밭에서 단감을  따고 이 가지에 감이 많이 열려 있어서 가지 통채로 꺽어서 집에 놔뒀어요. 집에 가을 분위기가 엄청 나고 좋네요~ 그리고 감도 잘 익어가고 있어요^^

 

 맛있게 익어가는 소리가 베란다에서 들리는 듯 하네요. 겨울 식량준비 끝~~~~!!

 

우리 친정 텃밭 구경해 보실래요??

 텃밭 가꾸기 : 가을엔 어떤 작물이 나올까?

 

공감 꾸욱~~

(로그인 필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