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 뮤디스 디지털 피아노 350A Pro ] 가성비 갑 디지털 피아노 추천 _ 어린이 선물 추천

 안녕하세요. 별나라그녀입니다.

 어느 육아책에서 봤는데 아이들이 악기를 다루면 좋다고 하면서 피아노는 6~7세에 시작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물론 아동이 음악과 피아노에 흥미를 갖는다는 전제 하에 말이죠. 우리 두 아들도 피아노에 관심이 참 많았어요. 어디 피아노가 있으면 지나치질 못하고 항상 만지고 두드리고 음반을 쾅쾅 두드리지는 않고 세심하게 누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래서 피아노를 가르쳐야 겠다는 생각을 갖었어요.

 그래서 피아노 학원을 알아보려다가.. 아직 아이들이 어리니깐 효율적이지는 못할것 같다는 느낌이 퐉~ 왔어요. 저와 함께 피아노를 같이 배우고 싶기도 하고요^^ 물론 우리 같이 가르치다가 더 흥미를 갖고 재능이 보인다면 학원으로 당장 보내야겠지만~ 기초적인 활동을 하기에는 가정에서 가르쳐도 된다는 생각이네요.

 그렇게 피아노를 알아보았습니다. 역시나 피아노는 엄청 비싸죠. 당연 디지털 피아노를 찾아보던 중에 눈에 확~ 들어오던 디지털 피아노가 있었습니다. 피아노처럼 건반 대도 있을 뿐만 아니라 의자와 세트 구성이었죠. 후기도 다 좋았었고, 가격도 딱이었죠!!

 

뮤디스 디지털 피아노 350A Pro

 

 짜잔~! 바로 이 디지털 피아노 입니다. 뮤디스 디지털 피아노 입니다. 디지털 피아노도 정말 무궁무진하더군요. 유명한 회사들은 피아노 가격만큼 몇 백만원짜리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우린 전문가가 아니니깐 패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점은 디지털 피아노는 헤드폰을 끼고 저녁에도 언제든지 피아노를 칠 수 있다는 점이죠.

 또한 뮤디스 제품 중에서도 여러 종류가 있었지만,, 딱 이 제품이 아이와 함께 할 수있을 만큼 크기도 너무 크지 않고 적당했답니다. 물론 제가 앉아도 딱입니다. 또 가격도 마음에 들었어요. 20만원 안으로 살수 있는 가격이지요! 제가 구매할때는 할인까지 해서 더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보시다시피 피아노 건반을 보면 61개의 건반으로 되어있어서 일반 피아노 보다는 가로 사이즈가 더 작아요. 하지만 전문 피아니스트가 아닌 이상 61개의 건반을 다 사용하지는 않지요. 아이들 방에 두면 딱 예뻐요. 뭐랄까 인터리어 효과도 있는 듯 싶어요.

 

 디지털 피아노인 만큼 다양한 기능도 있답니다. 제가 피아노 배울때 학원에서 똑딱똑딱~ 거리며 좌우를 움직였던 메트로놈 기능이 있어서 박자를 맞춰서 사용이 가능해요. 아마 지금까지 이 기능을 당연히 사용하며 제일 많이 쓰는 기능이지요.

 또 35까지 음악이 탑제되어 있어서 그냥 노래 틀어놓고 아이들 방에서 놀이 하면서 틀어서 놀기도 해요~ 피아노 소리가 아이들의 정서자극에 좋은 기분이 든답니다. 또 128가지 악기로 바꿔서 연주가 가능해요. 모든 악기 다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역시 그냥 그랜드 피아노 소리가 제일 좋더군요.

 뭐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나 많이 사용하지 않은 관계로.. 패스~!! 저는 딱 여기까지만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너무 장점만 적었나요?? 물론 단점도 있답니다.

 디지털 피아노인 만큼 피아노처럼 무게감 있는 건반터치는 되지 않아요. 물론 저도 기대는 않아고 구매했지만요^^ 그래도 생각보다는 괜찮아요. 하지만 약하게 터치 할 경우에는 피아노 음의 소리보다는 건반 터치하는 소리가 더 들려서 거슬리기는 하더군요. 또한, 코드를 꽂아야 하기 때문에 코드와 가까운 곳에 설치를 하여야 하지요. 코드와 헤드셋 단자는 뒷편에 있어서 피아노를 벽에 딱 붙히기도 어려운 면도 있네요.

 

 지금 피아노 학습 책도 구매해서 아이들과 함께 가르치고 저도 함께 배우고 있답니다. 바이엘 정도는 기본으로 배워주면 아이들 음악 공부에도 도움이 되고, 기본적인 피아노 다루는 것은 할 수 있다고 봐요. 그래서 열심히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답니다.

 물론,, 이제 시작을 해서 아직은 완전 완전 기초입니다. 아직 높음음자리표, 4분음표도 모르는 아이라서 열심히 알려주고 있는데 박자라는 개념이 쉽게 들어오지 않나봐요. 열심히 가르쳐야죠^^

 

 차차 아이들 가르치는 것들도 포스팅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첫 피아노로 추천합니다. 어린이날 선물에도 좋을 것 같네요^^

 

도움되셨나요?

공감 꾸욱~

(로그인 필요 없음)